2022년 프랑스 가장 예쁜 도시 100위에 드는 곳, 샤토덩, Châteaudun
2022년 프랑스에서 가장 예쁜 도시 100위에 드는 곳
샤토덩
Châteaudun
May 2022
샤토덩은 오를레앙(Orléans) 도시에서 북서쪽으로 45km, 샤르트르(Chartres)에서 남서쪽으로 50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이름도 샤토덩으로 프랑스의 고성을 의미하는 샤토가 들어가 있어 고상하고 우아한 느낌을 전해준다. 루아르(Loire) 강을 내려다보며 언덕 위에 샤토덩 성이 자리하고 있으며, 언덕 아래 구시가지 느낌의 마을에는 그림같이 아기자기한 집들이 질서정연하게 세워져 있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인 곳이다.
특히 루아르 계곡을 지배하고 있는 샤토덩 성은 관광지로 꼭 추천하고 싶다. 중세, 고딕, 르네상스 건축 양식이 결합되어 있는 곳으로 볼거리가 다양한 곳이다. 성의 내부에 들어서면 르네상스 시대로 들어가는 계단과 고딕양식으로 들어서는 계단으로 나뉘어져 있다. 중세시대의 아치형 부엌과 태피스트리(Tapestry)가 인상깊었고 성을 나오면 보이는 온갖 약용식물이 자라고 있는 중세시대 정원도 구경하기에 참 좋았다.
성 위에서 내려다 본 마을의 고즈넉한 풍경은 잠시 시간을 잊고 조용히 산책하기에 참 어울리는 풍경을 전해줬다. 웅장하고 거대한 고성을 방문할 수 있는 즐거움도 있지만 풍부한 건축 유산 외에도 루아르 계곡을 따라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자연 풍경이 아마 샤토덩 도시를 더욱 아름다운 도시로 빛나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생각해 봤다.
Château de Châteaudun
PI. Jehan de Dunois, 28200 Chateaudun
https://www.chateau-chateaudun.fr/
* 블로그 글 감상 후, 댓글과 공감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